식당을 운영하는 한 부부가 어려운 형편 가운데서도 매달 수익의 일부를 대학교에 기부하기로 해 쌀쌀한 날씨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에서 기사님식당을 운영하는 김영자 씨(왼쪽)와 남편 유영철 씨.(사진제공=백석대학교)

10여 년 동안 식당을 운영하다가 올해 초 백석대학교 앞 상가로 가게를 이전한 김영자 씨(60·여)는 최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에 기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김 씨 자신도 녹록치 않은 형편이지만 조그만 손이라도 보태고 싶어 서다.

김 씨는 "남편이 척수염을 앓고 있어 병원비에 치료비가 만만치 않게 든다"면서도 "더 많이 베풀고 싶지만 그럴 여력이 되지 못해 미안할 뿐"이라고 전했다.

김영자 씨가 운영하는 '기사님식당'은 1년에 두 차례, 추석과 설날을 제외하고는 매일 아침 6시에 문을 연다. 한창 배고플 나이인 학생들을 위해서 수고로움을 무릅쓴다. 김 씨는 “학생들이 아침 먹으러 올 수도 있으니 일찍 열어야 한다"면서 "밥이나 반찬을 더 먹고싶다고 하면 먹고 싶은 만큼 계속 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음 같아서는 학생들이 생선이나 채소도 잘 먹었으면 하는데 요즘 친구들은 고기만 좋아해서 큰일"이라며 엄마 미소를 보였다. 
 
식당을 자주 찾는다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이경혜 씨(25·여)는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자취생, 기숙사생들에게 제대로 된 집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라며 “늘 잘 먹는 학생들을 기억하시고 채워주시는 모습이 이젠 친근하고 포근하다. 사장님 내외분이 건강하게 오래 장사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15일 '기사님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김영자 씨가 '백석후원의집'으로 등록하고 매달 일정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