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은교회 일산성전은 10월 13일 '2018 행복 벼룩시장 &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를 열었다(사진은 행복 벼룩시장).ⓒ데일리굿뉴스


지역주민들에게 가을밤의 정취를 더해 주는 문화공연이 열렸다. 광은교회(담임 김한배 목사) 일산성전은 10월 13일 '2018 행복 벼룩시장 &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에 열리는 새생명축제를 앞두고 문화공연과 나눔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오전 9시부터 열린 '행복 벼룩시장'은 각종 먹거리와 의류, 잡화, 꿀, 인삼, 홍삼, 대추, 건강식품 등을 판매했다.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정우진 형제, 박광덕(박지훈), BJ라티노, 임동환 청년).ⓒ데일리굿뉴스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정우진 형제, 박광덕(박지훈), BJ라티노, 임동환 청년).ⓒ데일리굿뉴스


 '폴인러브(Fall in Love) 라이브 카페'는 오후 3시와 5시에 광은교회 일산성전 로뎀카페에서 두번의 공연을 가졌다.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는 6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올해는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4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는 가요, 팝핀댄스, 비트박스,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연주 등의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순서를 마친 뮤지션들에게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라이브 카페의 사회는 강우석 전도사가 섬겼다. 첫번째 순서는 '히든싱어' 성시경 편에서 우승자인 박광덕(박지훈) 씨가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영원히'를 불렀다.
 
최민지 자매는 팝핀댄스와 장윤정의 '옆집누나'를 노래했다. 최민지 자매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여성 팝핀댄서로 인터넷방송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다.
 
광명시민오케스트라(단장 문태원)의 이수연(광명시민오케스트라 부악장)은 바이올린으로 '아디오스 노니노(Adios Nonino)'를 윤보람(광명시민오케스트라 첼로 수석)은 첼로로 'You raise me up'을 연주했다. 이영선(광명시민오케스트라 단원, 광은교회 올겐 반주자)씨가 건반을 연주했다.
 
이어 바이올린, 첼로, 건반 합주로 '인연', '10월의 어느 멋진 날', '나 같은 죄인 살리신' 등을 연주했다.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연주곡에 대해서 문태원 단장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광명시민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건반 합주로 '인연', '10월의 어느 멋진 날', '나 같은 죄인 살리신'등을 연주했다.ⓒ데일리굿뉴스


 
국내 최고의 비트박서로 활동하고 있는 비트박스 챔피언 'BJ 라티노'가 참석자들이 요청한 다양한 효과를 만들고 표현했다. 비트박스(Beatbox)는 사람의 입으로 다양한 소리를 내는 일종의 모사로 음악 장르의 하나다. 'BJ 라티노'는 '나는 가수다(273회)'에 출연했었다.
 
3인조 Pop/Rock 밴드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내가 대신 지켜줄게', '내일은 좀 쉬겠습니다', '사랑하는게 맞죠' 등을 드럼, 건반, 베이스 등으로 연주하면서 노래했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 멤버인 임동환 청년(광은교회 일산성전)은 찬양팀에서도 드럼을 치고 있으며 현재 '도화'라는 이름으로 가수활동도 하고 있다.
 
광은교회 광명성전 정우진 형제는 '해에게서 소년에게', '사랑은 늘 도망가'를 강종근 형제의 기타 연주에 맞추어서 노래했다.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최민지 자매, 정미현 자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데일리굿뉴스


 
마지막 순서로 정미현 자매가 '여러분', 'Because of who you are'를 불렀다. 정미현 자매는 SBS '신의 목소리'에서 폭풍 가창력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현재는 'frankie summer'라는 이름으로 가수활동을 하고 있다.
 
김한배 목사는 "일산성전 남여전도회와 청년부, LC공동체가 같은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벼룩시장과 라이브 카페로 섬기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일산성전 남여전도회, 청년부, LC공동체는 지역주민들에게 벼룩시장과 문화공연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기도로 준비했었다.
 

 ▲광은교회 일산성전은 10월 13일 '2018 행복 벼룩시장 & 폴인러브 라이브 카페'를 열었다(사진은 라이브 카페 참석자들).ⓒ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