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나 올리게 되는 결혼식은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는 시간이다. 두 가정이 만나는 만큼 여러가지 사연이 있기 마련. 이 가운데서도 어렵고 힘든 사정 때문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결혼식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날 결혼식을 올린 12명의 신랑·신부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결혼할 수 없는 상황가운데 있었지만 교회와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마침내 예식을 치를 수 있게 됐다. ⓒ데일리굿뉴스

결혼식 위해 교회·지역사회가 적극 지원

오륜교회는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6쌍의 남녀를 초청하고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결혼을 하게 된 12명의 신랑과 신부는 많은 사람들의 축하속에 결혼식을 치를 수 있게 돼 예식이 진행되는 동안 큰 감격과 감사함을 느꼈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채 살아왔던 가정이 정식으로 결혼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성경적인 가정을 세우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는 "일찍이 가정을 이루고 살지만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이유를 때문에 결혼식을 올리지 분들이 있다"며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잘 치유되고 회복돼 우리가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는 가정을 세우도록 약속의 면사포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동거를 시작했던 노부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다문화 커플, 장애로 부모의 반대에 부딪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등 어려운 사정에 처해 있었던 이들을 위해 오륜교회와 강동구청이 적극 협력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오늘 결혼식을 올리는 여러분들은 수없이 많은 어려움을 함께하며 서로에 대한 강한 신뢰와 사랑을 확인해 왔다"며 "부부간에 아끼고 사랑하는 만큼 그것이 자녀들에게 더욱 큰 사랑으로 전해질뿐더러 나아가 이웃과 동네, 지역 사회로도 널리 퍼져나갈 것"이라고 이날 결혼하는 이들을 축하했다.

신랑과 신부들은 "이렇게 아름다운 날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가슴 벅차다.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지내온 시간들이었다"며 "약속의 면사포를 통해 우리의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약속하게 되어 기쁘기 한량없다.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사랑하며 잘 살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긴장하는 듯 하면서도 그간 힘들고 마음졸이며 살아왔던 시간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는지 예식이 진행되는 내내 감사와 감격에 젖었다.
 
▲윤블라디슬라브·김율리아 부부는 우즈베키스탄 출신의 다문화 부부로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에 각각 살고 있었지만 교회의 도움 덕분에 한국에 정착할 수 있게 됐다. ⓒ데일리굿뉴스

이날 결혼식을 올린 윤블라디슬라브·김율리아 부부(우즈베키스탄 출신)는 "많은 집사님과 목사님의 기도로 우리 가정이 예쁜 결혼식을 통해 행복을 찾게 됐다"며 "앞으로 예쁘고 아름답게 서로서로 사랑하고 한 마음으로 살고 싶다"고 말했다.

어려웠던 상황에 미안함과 안타까움으로 서로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이들은 교화와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평생 기억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