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하현회 대표이사(부회장)가 8일 오전 5G 네트워크 장비가 구축된 현장을 방문해 상용화 준비로 바쁜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가 5G 네트워크 현장을 찾았다. 서울 노량진 네트워크 현장에서 기지국 설치 방위각 등을 확인하기 위한 스마트 얼라이너로 5G 서비스 시공 품질을 확인 받는 하 대표(가운데). (사진제공=LG유플러스)

하 대표, 현장 중심 경영 철학 이어…5G 현장 처음

매주 목요일마다 현장 경영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진 하 대표는 지난 8월 취임 후 현장 중심 경영을 본격화 했다. 하 대표는 지금까지 수도권 및 지방의 고객센터, 대리점, 연구개발센터까지 두 달간 30여곳의 현장 근무지를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서울 노량진 5G 네트워크 구축 현장을 찾은 하 부회장은 LTE에 이어 5G에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동시에 안전사고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하 대표는 "LTE 서비스 성공경험을 살려 가장 차별화된 5G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추운 날씨에 안전에 유의하고, 장비 점검과 방한복 지급 시기를 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이어 "5G는 향후 10년간 성장의 동력이 되는 우리 통신업의 본질에 해당하는 부분"이라며 "5G 시대에 유무선 네트워크 기반의 인프라가 갖는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일부 광역시를 중심으로 첫 5G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