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포커스] 경찰 "백석역 사고, 노후 배관 문제"

홍의현(honguihyun@gmail.com)

등록일:2018-12-06 15:46:09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늘의 이슈포커습니다.
 
경찰 "백석역 사고, 노후 배관 문제"
고양시 백석역 일대 온수관 파열 사고원인은 낡은 배관을 소홀히 관리했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산동부경찰서는 "현장감식 결과 27년된 노후관로의 한 부분이 압력을 못 버티고 파열됐다"며 "앞으로 정밀한 분석을 더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석역 사고는 지난 4일 오후 8시 경 발생한 난방배관 파열 사고를 말합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톤 조절 볼턴…"2차 북미회담 기대"
보수적 성향을 지닌 존 볼턴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볼턴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을 위해 문을 열어놨다"며 "이제는 그들이 걸어 들어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전문가들은 "볼턴이 2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 개최를 위해 톤조절에 나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대북 압박의 선봉에 섰던 그가 톤 조절에 나서면서 2차 북미회담에 대한 미 행정부의 기대감도 엿볼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승차거부 불가능&여성전용 택시 생긴다
서울시가 승차거부 불가능 콜택시와 여성전용 예약택시를 연내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목적지가 표시되지 않는 즉시배차 콜을 제공하고 여성운전자가 여성승객만 태우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서울시는 이밖에도 반려동물 운송서비스인 펫택시와 노인복지택시 등의 사업도 단계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만족하는 고품격 택시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TS, 빌보드 '톱 아티스트 8위' 달성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의 연말 결산차트에서 톱 아티스트 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올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에서 두 차례나 1위에 오르고 월드투어 콘서트를 통해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세계적인 그룹으로 활약했습니다. 연말 결산차트 1위는 미국의 드레이크가 차지했고, 국내서도 유명한 브루노 마스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9위를 기록했습니다.
 
GOODTVNEWS 홍의현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