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커뮤니티가 '플레이트(Plate)'라는 새 이름으로 돌아왔다. 플레이트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이름과 관련한 성경구절과 알파벳이 갖는 의미를 소개했다.
 
 ▲마커스커뮤니티라 '플레이트'라는 새 이름으로 돌아왔다.ⓒ데일리굿뉴스

새 이름의 구체적 의미 게재
 
플레이트는 "새로운 이름은 평평한, 납작한 모양의 접시를 뜻하는 말로 나를 비우고 함께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 예수 그리스도를 담는 그릇으로 심기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플레이트는 이름에 관련한 성경구절과 함께 구체적인 의미도 설명했다.
 
플레이트는 딤후 2장 20~21절과 함께 "우리는 모두 그릇"이라며 "주님의 성도들이 주님이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빚어지도록 섬기고 싶다"고 전했다.
 
또 "그 중 평평한 접시를 의미하는 플레이트는 불의와 불공평한 시대 속에서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 평등하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 균등을 이뤄가는 이미지를 드러낸다"(고후 8:14)며 "우리의 은사와 달란트를 자랑하거나 교만함을 버리고 낮은 자세로 오신 예수의 마음을 품고 겸손히 섬기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빌 2:5~8)고 밝혔다.
 
이어 플레이트를 구성하는 알파벳으로, 팀이 가져가야 할 미션도 공개했다.
 
Prove 하나님 나라를 삶으로 분별하고 증명한다. (롬 12:2)
Lifestyle 이 땅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 (롬 12:1)
Awake 크리스천들에게 예바자로의 정체성을 일깨운다. (엡 5:14)
Taste 하나님 나라를 맛보고 함께 살아간다. (마 22:10)
Encourage 함께 하는 예배자들이 지치지 않도록 격려한다. (살전 5:14)
 
한편 문화사역단체 마커스 미니스트리는 지난 2016년 4월, 마커스워십과 마커스커뮤니티로 분립해 각각 사역을 전개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