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대학교가 지난 16일 성주간을 맞아 '제4회 세족예배'를 드렸다.(사진제공=루터대)

2015년부터 세족예배 드려
 
루터대학교가 성주간을 맞아 세족례를 진행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죽음, 그리고 부활의 의미를 되새겼다.
 
루터대는 지난 16일 '제 4회 세족예배'를 드리고 고난주간을 맞이했다. 전통적으로 루터교회에서는 성주간에 세족예배와 성금요일예배를 드린다. 예수의 고난을 되새기며 최후의 만찬 자리에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예수 그리스도의 섬김과 사랑을 기억하기 위함이다.
 
이에 루터대 교수진들은 전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족식을 거행, 섬김을 실천했다. 이날 세족식을 집례한 이영호 교수(문헌정보처장)는 “세족식의 의미는 섬김과 순종이다. 이를 통해 공동체원 모두가 섬김과 순종의 제자로서 살아가기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루터대학교의 세족식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신앙의 근본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대학이념이 담겨 있으며, 특히 예수 수난절과 부활절을 맞이해 개최되는 만큼 스승이 제자들의 발을 씻겨주면서 참된 기독교 정신과 섬김의 본을 전하는 의미 깊은 행사다.
 
루터대학교 권득칠 총장은 “세족식은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가 함께 세상을 향한 섬김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학내구성원 모두는 삶의 교육을 통해 복음으로 세상을 섬기는 일꾼이 되리라 본다. 그럴 수 있도록 제자들을 잘 양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