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내달 G20 미중 무역합의 가능성

진은희 (jin@goodtv.co.kr)

등록일:2019-05-14 09:04:36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미국과 중국이 다음달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정상 간 논의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번 무역 합의는 지난 10일 중국산 제품에 2천억 달러에 대한 관세 인상에 따른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향후 중국이 미국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나머지 중국 제품에 대해서도 25%의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 국제경제위원장 래리 커들로는 '지식재산권과 사이버 침해, 기술이전 강요 방지 합의'에 따른 내용을 추가로 제시했습니다.
 
시민단체가 불법 촬영물과 성매매 정보를 공유해 논란을 빚은 '기자 단톡방' 참가자들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 채팅방은 기자, PD등으로 구성 돼 있으며, '버닝썬 동영상'으로 알려진 불법촬영물 등 각종 음란물이 공유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채팅방에서는 성폭력 피해자의 신상 정보나 성매매 후기도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불법촬영물 공유를 한 기자, PD 단톡방을 정식 수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안업계가 최근 무인 편의점 보안과 안전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매장 내에 설치된 CCTV로 지능형 감시 시스템이 연동되는 형탭니다. 난동, 기물파손, 노숙자와 취객의 장기 잔류, 화재 등의 비상상황을 자동으로 탐지해 관제 센터에 알려줍니다. 감시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서 영상뿐만 아니라 센서로 소리를 감지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대규모 사업장, 터널과 교량에도 침입, 안전사고, 화재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가 경기도 고양시 창릉동과 부천시 대장동 일대에 총 5만 8000가구 규모 3기 신도시를 추가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중소형 택지지구에 5만 2000가구를 공급하는 등 수도권 11만 가구 공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부동산 전문위원은 "3기 신도시 가운데 입지가 좋은 곳은 장기적으로 서울, 수도권 집값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3기 신도시 추가로 인해 신도시 외 주변지역은 대규모 미분양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GOODTVNEWS 진은흽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