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가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한기총, 대통령 하야 발언에 좁아지는 입지
 
전광훈 목사의 잇단 정치적 발언으로 교계 내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한기총 내부 반발에 이어 회원 중 가장 규모가 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마저 발을 빼는 모양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는 11일 정기실행위원회를 열어 한기총에 대한 행정보류를 결정하고 해당 내용을 전 목사에게 전달했다.  
 
기하성 측은 "한기총이 정관 전문에 표명한 설립 목적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에 한기총의 회원 교단으로서 심히 우려를 표한다”면서 "임원회와 실행위에서 논의한 끝에 한기총이 순수한 복음주의 운동으로서의 본연의 모습을 회복할 때까지 한기총 회원교단으로서의 자격 및 의무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행정보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영훈 기하성 대표총회장은 “최근 전광훈 대표회장 행보는 한기총 정관 내용과는 본질에서 크게 벗어나 있다”며 “이에 대한 여러 우려가 기하성 목회자 사이에 나왔고, 한기총 정관 내용과는 달리 진행되고 있는 한기총 상황에 대해 기하성은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기총은 교계 원로 지지를 얻는 데도 실패했다. 교계 원로들은 한기총의 행보에 우려의 목소리를 내는 한편, 뜻을 모은 입장문도 발표할 예정이다.
 
바른아카데미 이사장인 정주채 목사는 "정권이 바뀌면서 보수 측이 목소리를 내는 게 이해는 되지만 너무 극단적"이라며 "공감하기 어려운 내용을 주장함에 따라 교회가 사회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게 됐다"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