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U-20월드컵서 사상 첫 결승 진출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늘의 이슈포커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폴란드에서 열린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남자축구 사상 FIFA가 주관한 대회에선 최고 성적입니다. 에콰도르를 상대로 준결승을 펼친 우리나라는 전반 39분 이강인의 프리킥 패스를 받은 최준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습니다. 후반에선 에콰도르의 공세를 막아내며 결국 1대 0으로 이겼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16일 새벽 1시 우크라이나와 결승대결을 펼칩니다. 아직 U-20 대회에서 우승한 아시아 국가가 없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축구역사를 새로 쓸 지 주목됩니다.
 
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상용화한 지 69일만에 가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에 따라 5G 생태계가 조기에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국 지하철에는 노선 별로 5G 기지국 구축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다음 주부터 주요 공항과 KTX 역사, 대형 쇼핑센터 등 전국 120여 개 인구밀집 건물 내에서 5G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 하반기에는 350여 개 영화관·체육경기장·대형마트에도 공동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다음 달부터 일자리안정자금이 불필요한 곳에 낭비되지 않도록 부정수급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6개월에 한 번씩 해온 지도점검은 3개월마다 이루어지고, 대상 사업장도 400곳에서 1천 600곳으로 확대됩니다. 30인 이상 사업장이 경영상 해고 등으로 고용을 축소하면 지원을 중단하는 등 지원 요건도 일부 강화됩니다. 일자리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타격을 받은 소규모 사업장에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사업주의 부담을 덜고, 노동자의 고용이 유지되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한국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8명 이상이 가짜 뉴스에 속은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에 따르면, 한국을 포함한 25개국 2만 5천명의 응답자 중 전체 86%가 가짜 뉴스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속았습니다. 한국 인터넷 사용자의 경우 85%가 속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 75%는 온라인을 믿지 못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SNS플랫폼을 꼽았습니다. 가짜 뉴스의 출처는 대부분 페이스북이었고, 유튜브와 블로그, 트위터에서도 거짓 정보가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