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편지] 항상 기도와 사랑과 귀한 물질로 독일선교를 위해 후원해 주신 교회와 선교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셨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비전교회 사역들

'다음세대, 통일한국, 유럽선교' 비전으로 세워진 비전교회는 매 주일예배 때 요한복음 강해 설교와 새벽기도회, 목요일 맥체인 성경공부, 교리공부, 순모임 등을 중점적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주 토요새벽기도회는 다음세대로서 통일과 선교의 주역인 청년들이 많이 나와 기도하고 있으며, 매월 열리는 쥬빌리통일기도회는 베를린통일기도회팀과 연합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전가족의 날’에는 외국 청년들을 초청하고 온 성도들이 교회 마당에서 바비큐도 나누며 풍성한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전 성도들과 청년들이 유럽 코스타에 참석 큰 은혜

유럽 코스타가 '일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라!'라는 주제로 2월 26~3월 1일까지 독일 SEEBLICK 수양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코스타에는 한국, 독일, 프랑스, 남아프리카, 몽골 등 18개국에서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저희 교회 성도들과 청년들도 참석해 강사 목사님들의 메시지에 많은 은혜와 도전을 받으면서 일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우리라는 각오와 결단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유럽 코스타에 참석한 성도들 ⓒ데일리굿뉴스

맥체인 성경공부

매주 목요일 저녁에는 교회에서 성도들과 함께 맥체인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전체 구속사의 긴 과정에서 이번 주는 여호수아, 시편, 예레미야, 마태복음을 읽었는데 제가 성경을 해석하고 설명한 후에 서로 받은 은혜를 나누는 시간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에 따라 하루에 4장씩 성경을 읽고 묵상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한반도를 위한 금식기도회 참여

교회 성도들이 3월 2일(토) 독일 나사렛교회에서 열렸던 한반도 통일을 위한 금식 기도회에 참석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이번 금식기도회에는 스위스, 한국, 독일 등 여러 나라와 도시에서 독일 목회자들과 중보기도 사역자들, 평신도들과 여러 단체를 포함해 약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북한 땅 가운데 예수님의 환한 빛과 주의 영광이 그 땅을 덮도록, 통일 조국이 세계선교를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했습니다.
 
 ▲한반도를 위한 금식기도회 ⓒ데일리굿뉴스

비전특강 ‘회복 세미나’와 ‘디아스포라와 통일’

지난 5월 장태산 선교사님을 초청해 ‘회복 세미나’와 ‘디아스포라와 통일’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장 선교사님은 성도들 마음의 상처와 견고한 진들이 복음으로 치유되고 회복돼 한인 디아스포라로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 확장에 힘쓸 것과 한반도 평화통일의 비전도 심어줘 큰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베를린 쥬빌리기도회

베를린 쥬빌리기도회는 베를린통일기도회와 함께 연합하여 매월 첫째 주 월요일 기빙트리에 모여 통일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교회 성도들과 함께 베를린 한인교회 목회자들, 성도들, 독일 목사님과 사역자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달에 “통일을 위해 부르짖으라”(렘 33:3)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습니다. 뜨겁게 찬양하고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부활절 연합예배, 연합 부흥회

베를린교역자연합회 주관으로 부활절 연합예배(4월)와 연합부흥회(6월)가 베를린 비전교회에서 열렸습니다. 부흥회 강사이신 김용택 목사(온세계교회)님은 “인생은 해석이다. 해석의 어휘, 복음, 수평에서 수직으로의 해석, 우리의 생각과 사고의 틀, 마음의 프레임을 바꿔야 합니다. 고난 겪은 요셉이 하나님의 주권을 갖듯이 우리들도 어려울 때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감사하고,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전하셨습니다. 참석한 많은 성도와 목회자들이 큰 은혜와 감동을 받는 부흥회였습니다.
 
 ▲2019 베를린 교역자 연합 부흥회 ⓒ데일리굿뉴스

한국 방문 및 워싱턴주 선교대회 참석

저와 아내는 지난 3월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내며 가족?친지와 파송교회, 후원교회, 설교 초청, 총신대 신대원 졸업 30주년 동창회 등 여러 지인을 만나고 즐거운 교제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도 88세의 어머님이 아직 건강하셔서 기뻤습니다. 또한 워싱턴주선교대회에 초청받아 “유럽종교개혁과 선교”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기도제목
 ▲기념대회와 선교포럼 포스터

1. 저희 부부가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해 한인 디아스포라 선교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2. 다은이의 둘째 아이 출산을 위해(8월 말), 바울, 이삭이가 말씀과 기도의 사람이 되도록
3. '개혁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대회'(7월 27일) 강사와 참석자들에게 은혜 충만하도록
(강사: Prof. Dr. Judith Becker 박사, 주도홍 박사)
4. 제2회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유럽 부흥 선교포럼(7월 29~31일, 베를린비전교회)을 위해
5. 유럽종교개혁 비전트립(8월 1~9일)을 통해 종교개혁의 영성이 회복되도록
6. 개혁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대회와 선교포럼에 필요한 많은 재정이 채워지도록
 
유럽 부흥을 갈망하면서
베를린에서 김현배, 서광자 선교사 (다은/인권, 바울, 이삭) 드림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