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사단법인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박사)이 지난 8월 4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박사)이 지난 8월 4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펼쳤다. ⓒ데일리굿뉴스

봉사단원들은 이번 봉사활동 기간 동안 구순구개열 안면기형아동 수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현지인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번 봉사기간 동안 36명의 구순구개열 아동들이 봉사단원들의 무료진료 덕택에 천사의 미소를 되찾았다. 또 봉사단원들은 베트남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현대 치의학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의도 실시했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은 베트남 토종 슈퍼마켓체인인 SAIGON CO-OP와 2015년부터 수술장 및 입원실을 제공해준 호치민대학 두경부수술 전문병원인 OMF병원과 MOU를 체결했다. ⓒ데일리굿뉴스

특히 한국남동발전주식회사와 (주)라이프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수술봉사 기간 동안 베트남 토종 슈퍼마켓체인인 SAIGON CO-OP와 2015년부터 수술장 및 입원실을 제공해준 호치민대학 두경부수술 전문병원인 Odonto Maxillo Facial병원과 5년 기간의 MOU를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베트남에 한국의 최신의학기술과 관련 정보를 보다 빨리 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OMF병원은 해마다 미국,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대만, 일본 등지로부터 우수한 안면기형수술팀 초청수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