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엔봉사단이 오는 28일(금)까지 '2020년 한국유엔봉사단 SNS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 모습 (사진제공=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은 오는 28일(금)까지 '2020년 한국유엔봉사단 SNS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 대학생 기자단은 대학생 시각의 '국민공감형 봉사·나눔·기부 콘텐츠' 발굴 및 취재로 봉사·나눔·기부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운영된다.
 
안헌식 이사장은 "본 기자단 운영을 통해 차세대 사회공헌활동가 발굴 및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봉사단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홍보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단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위촉장 수여 및 공식 기자단증이 발급되며, 한국유엔봉사단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공식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유엔봉사단 SNS 대학생 기자단'은 나라사랑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대한민국 4년제 대학생(휴학생 포함) 중 블로그·SNS 활용 가능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28일(금)까지 한국유엔봉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합격통보는 3월 3일(화) 합격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이뤄지며, 7월까지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1971년 9월 외무부 제78호에 따라 설립된 유엔의 공식기구로,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48년 전통을 가진 사회봉사단체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개발·인권 중심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2009년 8월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삶의 가치를 증진하고 투철한 국가관, 정확한 역사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사회봉사단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