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소재 동안교회(담임목사 김형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동안교회 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교회는 급히 대응지침을 발표하고 성도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동안교회 홈페이지 캡쳐)

구, 확진자·가족 즉시 자가격리 조치…방문지 방역

4일 동대문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2번째 확진자 발생을 알렸다. 구에 따르면 확진환자는 35세 남성으로 지난달 28일 오전 증상이 발현돼 3일 경희대학교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한 결과, 4일 오후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다.

한 제보에 따르면 확진자는 동안교회 대학부 전도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안교회는 지난 일요일(3월 1일)부터 온라인 예배로 전환했다.

교회는 긴급 대응지침을 공지하고 교회 건물에 대한 방역, 확진자와 접촉한 교직원들의 검진, 영상 예배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성도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현재까지 환자 진술을 살펴보면 27일 오전 이문1동 동안교회와 카페 '쉴만한물가', 서점 '두란노서원', '돼랑이우랑이 식당'을 방문했고 오후에는 동안교회와 이발소 '맨드살롱이발 1호점'을 다녀간 것으로 파악된다.

28일에는 동안교회와 이문1동 비전내과를 들렀고, 29일에는 교회와 '강창구찹쌀진순대 회기점', '튠업카페' 등을 방문했다.

이달 1일과 3일에도 동안교회, 스타벅스 외대정문점을 방문했고, 3일에는 '피자몰'과 '비전내과'를 찾았다.

동대문구는 "확진자와 가족(배우자1명)을 즉시 자가격리 조치했으며, 확인된 확진자의 방문지 등 주변을 즉시 방역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동선과 접촉자 현황 등은 심층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