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GV가 이번 주말부터 전국 35개 극장의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가가 매우 한산한 모습이다.(사진제공=연합뉴스)


CGV가 오는 28일부터 직영 극장 116개 가운데 30%에 해당하는 극장의 영업을 중단한다고 26일 밝혔다.

 

CGV 코로나19 여파로 관객이 급감했음에도 영업을 이어왔지만, 경영난 심화로 결국 특단의 자구책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문을 닫는 극장은 서울 대학로·명동·수유·청담씨네시티·피카디리 1958·하계점과 경기 김포풍무·의정부태흥 등지다.

 

정상 영업을 하는 극장도 전 상영관이 아닌 일부 상영관만 운영하는 스크린 컷오프(Screen cut off)를 시행한다.

 

상영 회차도 CGV용산아이파크몰과 왕십리, 영등포점을 제외한 모든 극장에서 3회차(9시간)로 축소 운영한다. 지난 1월만 해도 하루 상영 회차는 7회 이상이었다.

 

극장이 축소 운영됨에 따라 전 임직원은 주 이틀 휴업을 통한 주3일 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CGV는 임직원들에게 휴업에 따른 휴업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통 분담 차원에서 대표 30%, 임원 20%, 조직장 10% 비율로 연말까지 월 급여를 자진 반납한다. 아울러 근속 기간 10년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희망하는 임직원에 한해 무급 휴직도 시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