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동성애 단체 '퀴어축제 허용 취소' 촉구 外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ikfree12@naver.com)

등록일:2020-04-08 10:52:54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반동성애 단체 '퀴어축제 허용 취소' 촉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8개 시민단체들이 서울시청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서울퀴어축제 개최 허용을 취소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수많은 시민이 반대의견을 피력했음에도 서울시가 5년 동안이나 동성애 단체들이 서울광장을 사용하도록 허가해줬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수도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동성애자들의 알몸 퍼레이드는 윤리·도덕적 문제가 있고, 청소년에게 유해하단 지적이 있어왔지만 이를 무시했다"며 "국민의 공분을 사는 편파적 행정을 중단하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6월 중 서울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서울퀴어문화축제는 8월 이후로 연기됐습니다.

군장병위문찬양예배 10주년 감사예배
임마누엘교회 조종환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군선교 사역에 앞장서온 임마누엘교회가 그동안 방문했던 군교회들의 군목을 초청해 ‘군장병위문찬양예배 10주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임마누엘교회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지역 군교회들을 대상으로 한 위문예배 일정을 잠정 중단한 상탭니다. 이날 감사예배에서 임마누엘교회 조종환 목사는 "군선교 사역을 통해 믿음의 성장과 교회연합을 이뤘다”면서 “이제 다시 새로운 10년을 향해 달려가자"고 말했습니다. 임마누엘교회는 이날 군교회에 축구공 등 스포츠용품과 생활용품 등의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웨슬리실천본부, ‘선교사 휴양소’ 개관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가 인천 중구 무의도에 선교사 휴양소인 ‘아펜젤러 기도실’을 개관했습니다. 바닷가 앞에 위치한 기도실에는 원룸 3개가 마련돼 있으며 주방과 화장실이 별도로 있어 가족 단위 휴양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선교지에 돌아갈 수 없는 몽골과 캄보디아 선교사 두 가정이 지내고 있습니다. 실천본부 대표회장 홍성국 목사는 “선교사와 가족들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영화 교회오빠 VOD 서비스 시작
고 이관희 집사의 삶과 신앙을 그린 영화 ‘교회오빠’가 주문형 비디오, VOD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제작사인 커넥트픽쳐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달 26일로 예정됐던 재개봉을 취소하는 대신 VOD를 선보인 겁니다. 교회오빠 VOD는 IPTV와 구글플레이, 롯데시네마 VOD, 곰TV,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