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음악 레이블 프론트로 레코드(FrontRow Records)는 유럽 최초 4인조 KPOP 걸그룹 '가치'(KAACHI)가 영국 런던에서 데뷔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 '가치'(KAACHI). 왼쪽부터 코코, 준서, 니콜, 다니

레코드 사는 "가치의 첫번째 데뷔 싱글 뮤직비디오 'Your Turn'이 4월 29일 Youtube와 Vevo를 통해 공개된 이후 유튜브 조회수 4백만뷰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룹명 가치 ‘KAACHI’는 한국어로 '가치'를 '같이' 만들자는 뜻을 담고 있다. 맨 앞에 위치한 K는 코리아를 상징한다.

멤버는 글로벌 국적을 가진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니콜, 래퍼 다니, 리드보컬인 준서와 코코까지 4명으로 구성돼 있다.

니콜, 다니, 준서는 영국, 스페인,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KPOP 댄서로 활약했다. 서울 1 Million Dance Studio에서 트레이닝을 받기도 했다.

유일한 한국인 멤버 코코는 한국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와 영국 트리니티 라반 음악&댄스 예술학교의 안무 과정(MFA Choreography)을 수료한 무용 수재다. 
 
이들은 작년 10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KPOP 댄스 경연대회에서 300명을 제치고 수상한 이후 가치 멤버를 뽑는 프로젝트 오디션과 트레이닝을 거쳐 마침내 데뷔하게 됐다. 

데뷔곡 ‘Your Turn’은 전 남자친구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녀를 친구로서 다독여주는 내용으로, 우정과 사랑의 가치를 팝과 힙합 요소를 가미한 발랄한 느낌의 KPOP 곡으로 구현했다.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 '가치'(KAACHI)

총괄 디렉팅은 모니카 프로듀서가 맡았으며, 음악 프로듀싱에는 샤이니, 영국 보이밴드 One Direction과 곡 작업에 참여했던 대니얼 리어리(Daniel Leary)와 정글보이( Jungleboi) 가 맡았다. 믹싱은 두아리파와 블랙핑크 콜라보 곡을 믹싱 했던  Jamie Snell이 맡아 기대를 높인다. 이번 곡 안무제작에는 KAACHI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다.

모니카 디렉터는 "영국 런던에서 한국 음악의 깃발을 꽃을 걸그룹이 탄생한 것 같아 기쁘다"며 "가치를 통해서 KPOP이 세계적인 장르가 되고 있다는 인식이  유럽 아티스트들에게 참신한 영감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유럽에서도 KPOP 영향을 받은 다양한 음악적 장르가 나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니얼 리어리 프로듀서는 " 작곡한 곡이 KAACHI만의 다양한 매력과 함께 들려주게 돼 기쁘다"며 "유럽에서 처음 시도하는 용감한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응원을 보낸다"고 격려했다.
 
가치의 리더 니콜은 "평소 한국문화와 음악을 사랑해서 춤을 춰왔는데, 이제는 KPOP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가치 프로젝트를 통해서 유럽에서도 많은 KPOP 음악들이 재해석 되고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치의 신곡 ‘Your Turn’은 Spotify, AppleMusic, GooglePlay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편, 4명의 멤버가 KPOP 댄서에서 케이팝 가수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는 영국 유명 방송국 Channel 4에서 올해 5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