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평양노회는 18일 임시노회를 열고 빛과진리교회 조사위원회를 꾸렸다.왼쪽부터 한혜관 목사(애일교회),김용환 장로(왕성교회),강재식 목사(광현교회),박광원 목사(가산교회),이우희 장로(영암교회) ⓒ데일리굿뉴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평양노회가 최근 논란이 된 빛과진리교회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예장합동 평양노회는 18일 임시노회를 열고 최근 가혹행위로 논란을 빚은 빛과진리교회 조사위원회를 꾸렸다. 조사위원회는 위원장 광현교회 강재식 목사를 비롯해 애일교회 한혜관 목사, 가산교회 박광원 목사, 왕성교회 김용환 장로 영암교회 이우희 장로로 구성됐다.
 
강 목사는 "빛과진리교회 관련자들을 만나 철저하게 조사하겠다"며 "특히 신학적으로 어긋나지 않는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부노회장을 맡고 있던 빛과진리교회 김명진 목사는 사퇴의 뜻을 밝혔다.         
 
김 목사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많은 분들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부노회장직을 사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달라"며 "언론은 제보만이 아니라 교회의 목소리도 담는 공정보도를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노회가 열린 십자수기도원 입구에서는 교회개혁실천연대 회원들이 '김명진 목사의 제명과 평양노회 해산'을 촉구했다.
 
반면 빛과진리교회 교인들은 기도원 입구부터 약 2km 구간 도로에서 '편향 보도를 멈추고 진실된 목소리를 들어달라'는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