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엔봉사단은 애경산업,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와 국내 보육시설 아동들의 행복한 생활환경조성과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는 '동행, 생활·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사진은 애경산업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한국유엔봉사단)

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은 사회공헌 파트너십인 애경산업(대표 이윤규),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회장 정용석)와 국내 보육시설 아동들의 행복한 생활환경조성과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는 '동행, 생활·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 및 외부 활동 등에 제약이 많을 보육시설의 아동들과 아동보육시설 현장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실제적 후원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성 담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본 프로그램의 피후원처는 서울시 꿈나무마을 꿈터·정읍애육원 등 아동보육시설 및 사회적 취약계층이다.
 
한국유엔봉사단 지난 19일 애경산업의 6,300만원 상당 후원 생필품을 직접 전달했다.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가 후원한 전시 관람권 100매는 기간 내 선택적 자율 관람이 가능하도록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1971년 9월 외무부 제78호에 따라 설립된 유엔의 공식기구로,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48년 전통을 가진 사회봉사단체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개발·인권 중심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2009년 8월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삶의 가치를 증진하고 투철한 국가관, 정확한 역사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사회봉사단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