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대, 혁신 성과 도출을 위한 릴레이 성과관리 특강

천보라 기자(boradoli@goodtv.co.kr)

등록일:2020-06-05 16:34:18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디아코니아 교양대학 김동진 연구교수가 루터대학교 학생들의 K-CESA 진단 결과에 따른 교양교육과정 편성 체계 및 비교과 프로그램 개설 환류 절차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루터대학교)

루터대학교(총장 권득칠)는 매주 1회 교직원들을 위한 성과관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루터대는 지난 5월부터 교직원 대상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른 성과관리 특강을 진행 중이다.
 
현재 진행된 특강으로 △제1차 지속성장경영 시스템 구축 관련 교직원 성과관리 교육 △제2차 교육과정 운영 및 개선 △제3차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성과분석 프로그램 사용자 교육 △제4차 대학 발전 계획의 성과도출을 위한 설립이념 및 디아코니아 인재상 이해가 있다.
 
성과관리 특강에 대한 전반적인 교직원들의 만족도 대체적로 높다. 교직원들이 실제 평가한 점수도 4.59점(5점 만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형범 데이터분석센터장이 강의한 '제3차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성과분석 프로그램(U-CAS, U-CAS+) 사용자 교육'을 통한 성과지표 분석과 엑셀 활용은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 경쟁력 분석 시스템을 통해 루터대학교의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체제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4일 진행된 특강에서는 'K-CESA 및 핵심역량 분석 기반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환류(디아코니아 교양대학 김동진 연구교수)'와 '진로컨설팅 결과에 따른 교과-비교과 개선 방향 도출(장동진 학생상담지원센터장)'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이 끝난 뒤에는 전체 교직원이 향후 교육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 설정에 대해 심도 깊은 간담회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대면 수업 및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가급적 온라인 기반으로 프로그램의 개설 및 개편을 논의했다. 학생이 스스로 설계하는 프로그램도 더욱 많아지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육진경 루터대학교 성과관리센터장은 이날 특강에 대해 "루터대학교의 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핵심역량을 제고시킬 수 있는 교양 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구성원 인식 제고와 참여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간담회를 통해 혁신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도출되어 2차연도 사업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육 센터장은 "제6차 성과관리 특강은 해커톤 방식으로 교육 성과 도출을 위한 창업 체계 구축을 준비 중"이라며 "관련 분야 외부 전문가와 총장을 비롯한 전체 구성원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새로운 소규모 종교계 대학의 창업 성과관리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터대학교 진로 및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관리 체계를 설명하고 있는 학생상담지원센터장 장동진 교수 (사진제공=루터대학교)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강신우
2020-06-1020:54:30

학생들을 향한 루터대학교 교직원들의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좋아 보이네요

임인찬
2020-06-0717:07:25

루터대학교에서 매주 1회 교직원들을 위한 성과관리 특강을 진행하는 것이 학생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라고 생각되어 좋은 의도인 것 같습니다^^

prev1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