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 ‘2만 돌파’

한혜인 기자(hanhyein@goodtv.co.kr)

등록일:2020-06-05 17:53:18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한국교회의 선한 사역을 알리는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이 출범 4년 만에 2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2016년 4월 1기 위촉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국교회와 세계 선교현장의 선한 소식을 알리는 데 힘써온 글로벌선교방송단이 어느새 10기를 맞게 됐습니다. 10기로 위촉된 기자들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지만, 미디어선교 사명에 헌신하겠단 남다른 각오를 밝혔는데요. 자세한 소식 한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힘쓰는 현장을 발굴해 취재하는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이 10기를 맞았습니다.

세상을 복음의 빛으로 밝히기 위해 2016년 4월 출범한 글로벌선교방송단은 2020년 6월 현재까지 2만 1천여 명의 교회기자, 선교사기자, 미디어선교사 그리고 선교방송교회가 동참하고 있습니다. 

4일 열린 10기 위촉 감사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여의도제일교회 박대준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글로벌선교방송단의 활동을 격려했습니다.

(박대준 목사 / 여의도제일교회, GOODTV 사목)
“우리의 마음 속에는 예수님처럼 살고 싶은 마음이 있단 말이에요. 우리의 가장 큰 목표는 마지막 최종 목표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거예요.”

GOODTV 김명전 대표이사는 복음전파 사역에 동참해준 글로벌선교방송단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미디어선교를 통해 한국교회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명전 대표이사 / GOODTV)
“예수님의 마음을 세상에 전하고 믿지 않는 사람 가슴 속에 예수님을 품게 해준다면 우리는 그보다 더 기쁜 일이 그보다 더 큰 축복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이날 전국 각지에서 모인 글로벌선교방송단 10기 기자들은 미디어 사역을 통해 복음전파 사역을 성실히 감당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홍경만 교수 / 루터대학교 신학과, 글방단 10기)
“짧은 기간 동안에 2만 명 이상의 글로벌선교방송단이 구성됐다는 사실에 대단히 놀랍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GOODTV가 이 일을 통해서 사회를 섬기고 또 교회를 위해서 말 그대로 GOODTV NEWS를 전하기 위해서 이 일을 하고 있단 사실에 대단히 감명을 받았습니다.”

(권영남 집사 / 판교서울진주초대교회, 글방단 10기)
“여러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오셨고 또 초교파적으로 한다는 것에 굉장히 감명을 받았고 이런 방송 미디어 사역을 통해서 많은 부분에 선한 영향력을 미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로벌선교방송단이 발굴 취재한 기사는 GOODTV 뉴스와 데일리굿뉴스,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에 보도됩니다.

한편,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