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편지] 이번 겨울은 이상기후의 여파로 눈보다는 비가 많이 내리는 등 상대적으로 따뜻한 기온의 겨울을 보냈습니다. 여전히 주변의 정세는 실마리를 풀지 못한 채로,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진 발생 지역의 컨테이너 촌에서 지내는 가정과 식사교제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지진 발생 지역의 컨테이너 촌에서 지내는 가정과 식사교제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전쟁과 더불어 정치가 그러합니다. 이러한 환경에 취약한 사회적 약자들이 유난히 어렵고 힘든 삶을 이어가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둔감해지는 것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그래서 많은 선교현지의 사람들이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살아가면서 주님이 속히 다시 오시기만을 간절히 소망하게 됩니다.

준공 승인과 거주 비자

중동의 정세가 계속되는 정치적 불안과 국지적 전쟁, 내전과 경제의 위기 속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발전된 이곳 T국으로 몇 년째 많은 이민자들이 몰려드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곳도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물가가 엄청나게 오른 상황인데다 여러 문제들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민자들의 수를 좀 더 엄격하게 통제하는 분위기입니다. 여행자 비자는 신규 발급이 제한됐으며, 연장도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공인중개사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한국에서 대출을 받고 현지의 차를 팔면서 집을 구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거의 준공이 마무리되는 아파트의 집을 구입했는데 작년 10월에 입주했지만 막상 준공 승인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3월 2일에 비자가 만료된데다 준공 승인을 받지 못해 집을 통한 거주 비자 신청이 어렵게 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지인을 통해 새 월세집을 구해서 비자 연장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셨고, 주변의 많은 기도와 도움의 손길로 1년 비자 연장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3월 말 지방 선거로 인해서 3월 말에도 준공 승인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협력사역-설교

차를 팔고 난 뒤 활동 반경이 줄어들면서 지방 사역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출을 받아 다시 차를 구입하려고 준비 중이지만 재정이 부족해 20% 정도는 더 채워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집과 차 구입을 위한 대출의 이자를 잘 갚아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주일 예배 때 현지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는 장면. ⓒ데일리굿뉴스
 ▲주일 예배 때 현지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는 장면. ⓒ데일리굿뉴스

요즘은 A 시에 있는 이란인 교회에 출석해 교제하면서 교회의 성경공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난민들은 지방에 있는 연합 세미나에 참여하거나 사역을 갈 때에 관할 구역에서 허락을 받아야 하지만 쉽지 않는 상황들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제가 차를 빌려 틈틈이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설교 그룹에 포함돼 7주에 한번 정도 현지어로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 말씀을 준비·번역하고, 현지 교회 리더와 번역 표현들을 수정하고 연습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과정 하나 하나가 저에는 큰 도전이며 훈련임을 깨닫게 됩니다. 여전히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기회를 온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십시오.

아들의 대학입학과 아내의 전정신경염

아들은 영국과 네덜란드에 있는 몇몇 대학에 지원했습니다. 먼저 조건부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데 승인이 되면 지금 준비하고 있는 AP(Advanced Placement exam,  대학 수준의 고등 교육 과목에 대한 시험)시험의 결과에 따라서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부족한 학비와 아들의 대학 진학을 위해서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아내는 주말마다 중학생들의 영어 및 한글 과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들이 다니는 학교 매점에 소량의 김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평소 어지럽다는 말을 자주 했는데, 2월 말에 어지럼증이 심해져 병원 응급실에 입원해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고혈압과 귀의 ‘전정신경염’ 진단이 나와 현재 약물 치료중입니다. 병원에 다녀온 뒤로 조금씩 회복되고 있지만, 여전히 어지럼증이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기도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샘물 선교사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