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가 추진했던 문화다양성 조례안 통과가 기독교계와 시민단체들의 반발로 결국 본회의 상정이 철회됐다. 교계와 시민단체들은 당연한 결과라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부천시의회가 추진했던 '문화다양성 조례안'이 상정 자진철회됐다. 이날 부천시청·시의회 앞 광장에서는 조례 제정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집회가 이어졌다. ⓒ데일리굿뉴스

반대여론 확산이 의회 결정에 영향 끼쳤다는 분석도

'부천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제정안'은 개인이나 집단의 국적, 인종, 종교, 성의 차이로 인한 차별을 막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유사 차별금지법이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해 왔다.

이에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조예환 목사·이하 부기총) 등 65개 단체들은 조례 제정의 반대를 강력히 촉구해 왔다.

결국 시의회가 본회의 상정을 철회하게 된 건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집회에 참여하면서 반대 여론이 확산한 것이 시의회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를 대표발의했던 양정숙 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25일 오전 공동발의자 13명에게 철회 서명을 받아 시의회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기총 상임회장 김승민 목사는 "이번에 통과가 무산됐다고 해도 또 다시 기습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관철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독교단체들은 앞으로 문화다양성 조례안에 포함됐던 젠더 용어에 대한 올바른 사용을 부천시민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 또 잘못된 조례가 타지역에 확산되지 않도록 홍보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