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 ACR 99발의안 반대를 위한 남가주지역 교계지도자 초청 설명회 및 서명식이 지난 7월 24일 오전 11시 미서부 남가주 LA에 위치한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목사)에서 가졌다.
 
 ▲ACR 99발의안 반대를 위한 남가주지역 교계지도자 초청 설명회 및 서명식에서 교계 지도자들이 ACR 99발의안 반대 서명지에 서명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가주 ACR 99 발의안은 동성애나 성전환 등의 문제점에 대해 가르치거나 설교하는 것을 법적으로 금지하는 내용이다. 캘리포니아 주의 반기독교적 친동성애 일부 정치인들이 발의한 법안이다.

TVNext 사라 김 사모는 “ARC 99 결의안은 ‘너희는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라는 목사와 성도들을 막하서는 결의안이자 악이 선이 되고 선을 악이 되는 게이트가 열리는 결의안”라며 “이 결의안은 인권운동을 빙자해서 나온 것이며, 가주 ACR 99 결의안은 캘리포니아 주의 문제만이 아닌 미국 전역의 교회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목회자들의 설교권를 침해할 수 있는 아주 유해한 법인 만큼 결국에는 미국의 기독교 정신을 말살시키는 주원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오 목사는 “ACR 99가 통과되면 교회가 동성애자와 성전환자들이 하나님께 돌아가는 다리역할을 하는 것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며 “교회의 사명은 가난한자 병든 자 고통받는 자를 하나님 품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다. LGBTQ들은 인권을 이야기하며 ACR99를 만들었다. 하지만 인권외치는 자들이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묵살시키려 한다. ARC 99는 동성애 같은 죄악을 교회가 침묵하게 하는 것이며 억누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진리를 수호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은 박해를 각오하며 친 동성애 법안에 대해 맞서 싸워야 한다. 그리고 자녀들이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ACR 99의 부결을 위한 서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ACR 99 발의안 저지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에 남가주와 북가주를 비롯한 캘리포니아 전 지역 교회가 동참할 것을 권고했다.

ACR 99는 2018년 여름에 캘리포니아 기독교 단체들과 교회들을 완전히 뒤집어 놓을 뻔했던 AB 2943의 연장이라 할 수 있다. AB 2943은 에반 로우 의원(민주당, San Jose, Bayarea)이 발의했으며 수많은 반대로 인해 법안이 좌절된 바 있다.

당시 로우 의원은 “좀 더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그러나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타협하지 않는 법안을 더 강화해 가지고 오겠다”라고 밝혔다. 결국 그의 장담대로 AB2943 이 바로 ACR99로 재탄생하게 됐다.

ACR 99는 동성애를 반대하는 상담, 교육 전환 치료(동성애자를 이성애자로 전환시키는 치료) 등의 활동을 금지하려는 결의안으로 이미 가주하원에서 통과됐으며 가주상원에서 통과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만약 상원에서도 통과되면 ARC 99 결의안은 발의안으로 상정되며 발의안이 가주하원과 상원에서 통과될 경우 게빈 뉴섬 가주 주지사가 발의안에 대해 사인함으로 법안으로 통과된다.

이 경우 모든 동성애 반대 운동이 법적 제재를 받고, 목회자가 예배나 상담 중 동성애를 반대하는 견해를 밝히지 못하게 된다. 특히 목회자나 상담가 종교인 및 교육자들이 성경을 따라 ‘동성애는 죄, 또는 비정상 혹은 잘못’이라고 설교하거나, 설득하는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면 법적 제재를 받고, 목회자의 경우 징역형을 받거나 고액의 벌금형을 받을 수도 있다.
 
 ▲ACR 99발의안 반대를 위한 남가주지역 교계지도자 초청 설명회 및 서명식에 참석한 모든 이들이 ACR 99발의안 반대 서명지를 들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ACR 99 반대 서명 운동을 이끄는 미주 성시화 운동본부 대표 송정명 목사는 “이 ACR 99를 저지하지 못하면 앞으로 교회는 큰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며 “캘리포니아 지역 목회자들과 교회가 적극적인 관심과 반대를 표명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