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한미연합 목회자사모세미나가 ‘쉼, 회복 그리고 사명의 길’이라는 주제로 7일과 8일 양일간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 웨딩채플에서 열렸다.
 
 ▲ ‘쉼, 회복 그리고 사명의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26회 한미연합 목회자 사모세미나에서 정삼숙 사모(하남성안교회)가 강연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목회자사모신문(발행인 설동욱 목사)과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목사)이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 첫날 강의는 ‘나는 사모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정삼숙 사모(하남성안교회)는 “엄마들 마음을 헤아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는 사모들”이라며 “사모들이 예수의 정신과 십자가만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은 기뻐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정 사모는 “사모의 가치는 기도의 능력”이라며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할 수 있음에 감사해야 한다. 기도는 능력이 있으며 기도보다 우선시되는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한 “사모는 목사와 같은 비전과 방향이 있어야 한다. 영적인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 십자가가 없는 사역과 사모의 역할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신다”고 강조했다.
 
피종진 목사(남서울중앙교회 원로)는 사모와 청지기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피 목사는 “어떤 곳에 살던지 어떻게 누리는지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청지기로 세워주셨다”며 “하나님의 법칙은 △구한 대로 받는다 △심는 대로 받는다 △믿는 대로 받는다 △말한 대로 받는다 △행한 대로 받는다”라며 이러한 다섯 가지 법칙이 만고불변의 법칙임을 강조했다.
 
이어 “하나님의 법칙을 갖추면 기적이 일어난다”며 “청지기 삶을 감당하는 자들은 실력, 환경, 경험 등이 부족하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피 목사는 “하나님께서 준비해 놓은 것을 신뢰해야 한다”고 전했다. 하나님의 관리인과 대리인으로 일꾼으로 자신과 타인, 물질, 복음을 관리하면 하나님이 그를 통해 기적을 나타내신다. 타인은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그를 존중하고 잘 되게 축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아침강의는 한기홍 목사가 ‘행복한 사모가 됩시다 (1)’, 저녁강의는 박태남 목사(정릉 벧엘교회)가 ‘장막 밖으로 나오라!’, 설동욱 목사(예정교회)가 ‘하나님 함께하시는 사모’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둘째 날은 박태남 목사가 ‘하나님 앞에서 죽은 척하기!’, 설동욱 목사가 ‘하나님 마음에 맞는(드는) 사모’, 정삼숙 사모가 ‘해피맘 이야기’, 한기홍 목사가 ‘행복한 사모가 됩시다(2)’ 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이외에도 박태남 목사 인도로 토크쇼와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사모들은 강사의 강의를 메모하며 진지한 모습을 보였으며 목회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에 대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