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교육의 원조로 불리는 '김진교육개발원'에서 오는 1월 8일 '진로설계사' 1급·2급 통합 자격증 취득과정을 오픈한다.  
 
▲ 김진교육개발원에서 2020년 1월 8일 진로설계사 1급·2급 통합 자격증 취득과정을 오픈한다. ⓒ데일리굿뉴스


김진 대표는 '자녀의 미래를 디자인하라(생명의말씀사)'의 저자이기도 하며, 교육학자, 목회자, 진로교육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진로설계사 자격증(주무:교육부)은 현재 기존검사들의 모호성과 불명확한 부분을 보완하여 독자 개발한 검사다. 사고력부터 성향, 달란트, 적합 직업과 직무, 학과, 학습법까지 총체적으로 파악이 가능한 과학적인 옥타그노시스검사를 기반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독자 개발한 옥타그노시스 이론과 진로설계론, 직업정보론, 진학정보론, 특이임상사례론 등의 이론과 실무를 알 수 있는 차별화된 교재를 사용하는 자격과정이라 다른 자격과정에서 들을 수 없는 차별화된 교육콘텐츠를 배울 수 있다고 김진교육개발원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사역자의 자기이해, 성도간의 화합, 소그룹활동 그리고 교회학교 청소년, 청년들의 비전과 사명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김진교육개발원에서는 12월 1일(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후는 현장접수를 받으며 1급&2급 통합과정 신청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학부모들뿐만이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그리고 기독교 사역자들, 진로관련 ·교육관련 · 심리상담 관련한 각 현장의 전문가들 또한 큰 관심과 호응을 보이며 참여하고 있다. 
진로설계사 1급&2급 통합과정은 자격 취득 후에 각 교회 및 단체, 민간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범위에서 ‘청소년진로지도사’, ‘진로설계사’, ‘진로교사’, ‘진로코칭교사’, ‘진로컨설턴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김진교육개발원 소속이 아닌 개인소속으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MASTER급 과정은 자격 취득 후에 1급&2급과 동일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김진교육개발원 소속으로서 멘토링, 코칭 등의 멤버십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김진교육개발원 홈페이지(www.kimjinedu.com)의 ‘정보광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과정 신청접수는 김진교육개발원(02-556-7007, 02-556-7959) 또는 홈페이지 내 상단좌측의‘정보광장’ 메뉴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