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오전 9시 기준 신종코로나 환자가 1명 추가 확인돼 국내 확진자가 25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연합뉴스)

25번째 확진자, 73세 한국여성…중국 광둥성 방문 가족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5번째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오전 9시 기준 신종코로나 환자가 1명 추가 확인돼 국내 확진자가 25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추가 확인된 25번째 환자는 73세 한국인 여성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중국 광둥성을 방문했던 가족의 동거인으로 확인됐다.

이 여성은 현재 분당서울대병원해 입원해 있으며 발열, 기침, 인후통 증상으로 검사를 시행해 '양성'으로 확인됐다.

국내 확진자 중 3명은 퇴원했다. 분당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입원 중이었던 4번 환자(55세 남성, 한국인)가 9일 오전 9시께 퇴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날 추가된 25번 환자를 포함해 현재 22명이 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신종코로나 의심 증상으로 검사 진행 중인 사람은 총 960명이다. 전날보다 21명 증가했다.

방역당국이 검사가 필요한 대상을 정의하는 '사례정의'를 확대하고, 검사 가능 기관을 늘리면서 의심 환자는 지속해서 늘어나는 중이다.

현재 중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사람은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중국이 아니더라도 신종코로나가 유행하는 국가를 다녀온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검사를 시행할 수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전 10시(오전 9시 기준)와 오후 5시(오후 4시 기준) 하루 2차례 신종코로나 환자 현황을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