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의 상원의원 결선 투표 행렬 (사진출처 연합뉴스)

미국의 일부 기업들이 선거법 개정을 막기 위한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의 기업 100여 곳의 경영진은 10일(현지시간) 온라인 회의를 열고 선거법 개정을 저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회의에는 스타벅스, 리바이 스트라우스, 델타항공, 링크트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법 개정 움직임이 있는 지역에 대해서는 투자를 늦추거나, 법안 개정을 저지하기 위해 찬성한 정치인에 후원금 기부를 중단하는 등의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편 부재자 투표의 조작 가능성을 제기한 이후, 조지아 주 등 공화당이 우세한 지역을 중심으로 신분 확인 절차를 강화하는 선거법 개정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지금까지 신분 확인 절차 강화를 포함해 개정된 선거법이 5건이며, 24개 주에서 55건의 법률안이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이날 온라인 회의에서 명확한 합의안이 도출되지는 않았으나, 투표법 개정에 반대하는 재계의 반감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달 지지자들에게 코카콜라, MLB, 델타항공, 씨티그룹, 비아콤CBS, UPS 등에 대한 불매 운동을 독려한 것으로 알려져 당분간 논란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민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