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의 D교회는 정통교회 아닌 ‘사이비’ 집단

윤화미(hwamie@naver.com)

등록일:2018-08-08 17:04:35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지난 5일 JTBC가 ‘신도들을 브라질로 이주시켜 강제노동을 시켰다’고 보도한 경북 상주의 D교회가 기독교 정통교회가 아닌, 사이비 집단인 것으로 확인됐다.
 
▲JTBC가 보도한 경북 상주 D교회는 정통교회가 아닌 사이비단체인 것으로 알려졌다.(JTBC 뉴스 캡처)

교주 신봉, 여신도 유린하는 교리 구축
 
최근 ‘지상낙원으로 가자’며 신도들을 남태평양 피지섬으로 이주시켜 감금 폭행한 혐의로 과천 은혜로교회 신옥주 씨가 검찰에 구속됐다.
 
JTBC는 이 같은 사실을 보도하며, 은혜로교회와 비슷한 논리로 신도들을 브라질로 이주시키고 강제노동을 시킨 경북 상주의 D교회를 보도했다.
 
방송은 D교회 목사가 신도들을 국내에서 집단 생활을 하도록 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가지 못하게 했으며, 구타 등 가혹행위를 일삼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단전문 언론인 <바른미디어>에 따르면, D교회는 기독교 정통교회가 아닌, 사이비 단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이비단체는 교주 P씨를 신격화하는데, P씨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출신으로 안식교에서 신앙적인 문제로 분란을 일으켜 출교 당했다고 한다.
 
P씨는 이후 자신을 따르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엘리야복음선교회를 조직하고, 이후 D농촌복구회를 만들었다. 신도들은 전국적으로 집단생활을 하며 자급자족 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이 단체가 교주로 신봉하는 P씨가 여신도들을 성적으로 유린할 수 있는 교리로 접근한다는 점이다.
 
2012년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폭로한 내용에 따르면, 교주 P씨는 ‘창기 십자가 교리’를 앞세워 구세주인 자신이 창기와 같은 인간을 취해 구원을 이룬다는 해괴한 교리를 펴고 있다.
 
방송에서는 이 교리로 P씨가 여신도들을 성적으로 유린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여성들이 P씨를 ‘여보’ ‘낭군님’이라 부르고 여자아이들이 ‘원자씨를 낳아드릴게요’라고 노래 부르는 장면은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트리기도 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김복만
2018-09-1501:29:47

거짓보도를 그대로 베끼는 기자도있네요

이미애
2018-09-0616:35:55

상주 D교회 브라질 현지 농장에 대하여 진실 여부를 확인해보는 노력도 하지 않고 일방적인 제보자의 거짓 주장만으로 보도한 jtbc김태형기자의 거짓기사를, 그대고 켑쳐해와서는 그 기사가 사실인 것처럼 연쇄거짓보도행태를 일삼고 있는 데일리굿뉴 윤화미 기자는 jtbc 김태형 기자보다 천배만배는 더 나쁘다 잘못된 거짓 보도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참 된 기자정신이 살아있다면 이런 민감한 기사일수록 더욱 더 면밀히 있는 사실 그대로를 취재하여 국민들의 진정한 알 권리를 제대로 충족시켜줘야 하는 진정성 있는 태도가 정상인 것이다 멀쩡한 국민들을 개돼지로 만들고 있는 것은 형평성을 배제한 언론의 잘못된 보도 때문이라는 것을 알만한 사람은 익히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남태평양 피지섬으로 간 사이비 집단을 현장 취재해서 모자이크 처리해서 공중파【sbs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한 것처럼~~~ D교회 브가질 농장으로 비행기타고 직접 날아가서 그들의 실생활을 있는 사실 그대로를 취재하여 대다수 국민들이 의아해하고 궁금해하는 모든 부분들을 있는 그대로 보도해 주기 바란다 기자는 사실 그대로를 전달해 주는 본분만 다하라 또 한 취재했다고 해서 그 기사의 옳고 그름을 정의하려 들지 말고~~~판단은 국민들께 맡기면 된다 수천명 일반 국민들의 자유인권문제가 걸려있는 이런 민감한 기사를 일말의 양심의 가책도 없이 사실처럼 보도한 jtbc 김태형기자나 또 그 잘못된 보도를 그대로 인용하는 데일리굿뉴스 윤화미 기자나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 없다. 두 기자 모두 각성하고 이 편협된 기사의 분명한 전말을 반드시 밝혀주기 바란다.

이미애
2018-09-0616:11:13

윤화미 기자는 위 보도내용을 본인이 직접 D교회 브라질 농장을 현장 확인 취재후 기사로 쓴 겁니까?

찰스리
2018-09-0602:18:30

기사 내용 대부분 전 신도라는 사람들의 증언과 공신력 없는 화면들로 채워져 있어 의아스러운 부분들이 많으며, 무엇보다 포커스를 두고 있는 현재 브라질 D단체의 문제점(노동력 착취, 폭력, 여권압류 등)보도내용에 대해 현지 취재나 행정 및 사법적 위법 근거자료는 찾아볼 수 없어 설득력이 떨어진다. 또 '해외에 적을 두고 있다는 종교단체’ 라는 이유만으로 ‘사이비 교단’ 이라는 종교적 색을 입혀 보도하는 것도 수긍하기 어려운 점이다. jtbc기사 원문에 보면, '알려왔습니다' 라는 정정 내용을 덧붙였는데 방송사 측에서 팩트를 이루기 위한 최소한의 액션도 없이 보도를 했다는 반증이라고 볼 수 있다.

기찬세월
2018-09-0601:44:57

데일리 굿뉴스 사장은 <상주의 D교회는 정통교회 아닌 ‘사이비’ 집단> 이라는 허위 기사를 쓴 윤화미 기자(hwamie@naver.com)와 관계자를 징계하라. 윤화미 기자는 최근 JTBC가 현장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허위 방송한 내용과 2012년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를 인용하여 현장 확인 없이 허위로 보도하였다. SBS 방송국의 담당 PD는 이 허위 보도로 사과문을 적성하였으며, SBS방송은 사과 방송을 하였다. 그리고 6대 일간지(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국일보, 경향신문, 서울신문)도 허위 기사로 사과 성명을 하였다.

prev1 | 2 | 3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